cla 250 4matic차량이고
파워박스는 구매한지 약 2달
차량에는 페달박스,파워박스가 장착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출퇴근시 연비는 어차피 6km 고속도로는 14-15km
고속도로에서는 밟아도 13키로 저옫 나오네요
power box 프로그램은 빨간색+2단 페달박스는 eco로 해놓고 평소에 출퇴근하고 차량이용중입니다.
연비는 똑같아요 차가 이전에 비해 좀더 잘나가는거를 고려하면 연비가 좋아졌다고 볼 수 있어요.
차는 잘나가는 연비가 똑같으니까요 ㅎㅎ
사실 평소 출퇴근용으로는 페달박스만 장착한다고해도 아주 괜찮을것 같아요
고속도로에서 좀 달리는 분들은 파워박스 장착도 아주 강츄 드립니다.
211마력에서 243마력이 되니 차가 치고 나가는게 많이 틀리드라구요
파워박스,페달박스 모두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것 같아요 특히 페달박스는 가성비가 갑이라고 해도 괜찬구요
AS걱정하시는분들 많이 계시는데 기본셋팅에서 +2간 빨간색불 올려서 사용중인데도 경고등이 따로 뜨진 않았어요
그리고 벤츠 서비스 a를간다고해도 ecu나 tcu점검을 하지 않기때문에 크게 문제되는 점도 없구요
그냥 장착하고 기계만 off시키고 들어갔는데 별말없이 그냥 엔진오일 다 갈아주고 하더라구요.
차량에 경고등이뜨거나하면 탈착하면 그만이구요 페달박스는 뭐 어차피 문제되는게아니라 항상 달고 들어갔구요
이리저리 글이 두서없이 길게 썻는데 결론만 말하자면
맵핑을 하지않고 가성비 아주 괜찮은 튜닝이라 생각됩니다.
찾아보면 아주싼 칩튠들도 많은데 tuv인증된 칩은 dte systems밖에 못봤고 테크텍 맵핑도 tuv가 인증이 되어있다고는 하는데
경고등이뜨면 리맵을해야되고 리맵비용도 따로뜨고 뭐 출력은 더 좋아진다고 하더라도 뒷처리가 복잡하고 튜닝샵이 집바로옆이 아닌이상은 dte systems가 더 좋다고 보내요 탈착하는데 필요한 도구는 베터리 케이스 오픈할때 볼트하나만 있으면되고 케이블타이몇개있으면 끝나니까요... 장착도 한두번해보니까 5분하면 하더라구요.
맵핑과 칩튠 두가지를 고민하는 신차 출고된 차주라고 하면 상당히 이걸해야되나 저걸해야되나 갈팡질팡 저처럼 많이 할것 같은데
보증 걱정안하고 타기 아주 괜찮은 제품인거 같아요 출력도 칩튠이 잘나오나? 라는 의문도 많이 가지는데 그냥저냥 출퇴근용으로 차만 타시는분이면 맵핑도 칩튠도 안하셔도 상관없을것 같은데 고속도로 자주타시고 한번씩 밟고 싶으신 분이시라면 추천을 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dte korea 사장님이 너무너무 친절하시고 설명같은것도 잘해주시고 해서 저는 차를 한대 더 구매한다고 하면 하나더 구매해서 장착하고 싶네요.
보증때문에 ecu맵핑 vs dte systems에서 근 2주가까이 시간날때마다 계속 찾아보고 외국사이트가서 이거저거 정보 보고했었는데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