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번에는 독일 본사에서 날라온 따끈따끈한 소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세 종류의 고성능엔진 개발 소식입니다. 최근에 새롭게 선보인 엔진들입니다.
이번에 개발한 모델은 '벤츠 CLS 53 AMG, 포르쉐 Panamera GTS, BMW X5 xDrive 40i'입니다.
< 벤츠 CLS 53 AMG >
53 EQ 부스트 엔진 (435마력) 같은 경우는 무려...
놀라지 마세요.... 무려 5채널 튜닝 기술을 적용하여 프로그램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입니다.
정말 DTE의 어마어마한 기술력에 다시 한번 감탄할 수 있는 부분이죠? ^^
DTE 최상위 버전인 PowerControl RX의 장착으로 +70마력, +13토크
= 505마력, 65토크 달성이 가능합니다.
< 포르쉐 파나메라GTS >
2세대 파나메라GTS는 최대 460마력과 63토크의 4리터 V8 트윈터보로 출시되었습니다.
이전 세대에 비해 +20마력 +10토크가 추가되었지요.
하지만 DTE는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운전자들 또한 그럴 것입니다.
PowerControl RX의 장착으로 +56마력, +6토크
= 516마력, 69토크 달성이 가능합니다.
이런 고성능 엔진의 개발은 특히나 어렵습니다.
DTE의 개발자들 같은 전문가들이 아니면 불가능한 일이지요.
< BMW X5 xDrive 40i >
4세대 X5는 훨씬 더 넓은 공간 확보로 전체 길이가 거의 5미터에 달하게 커졌습니다.
엔트리급인 xDrive 40i는 8단 자동변속기어가 장착된 6기통의 사륜구동으로
출력은 340마력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경쟁모델은 포르쉐 마칸S(354마력)과 벤츠 GLE450 4matic(367마력)과의 경쟁에서
안타깝게도 뒤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PowerControl을 장착하시면 됩니다. ^^
PowerControl RX의 장착으로 +60마력, +15토크
= 400마력, 75토크 달성이 가능합니다.
이상 본사의 최신모델의 엔진 개발에 대한 소식을 마치겠습니다.